복잡한 일상생활을 살아가다보면 우리가 손쉽게 놓치기 쉬운것들이 많이 존재한다. 그것은 아마도 여유로움이 없기 때문인데, 사람이 복잡한 생각과 바쁜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정신줄을 놓치기 쉽다.
때로는 여유로움을 가져야되겠지만 어떤이들은 커피 한 잔을 마실 여유도 없이 바쁘게 살기 마련이다. 가령 누군가의 물건을 옮겨주는 택배기사의 경우 과도한 업무량 때문에 커피한잔의 여유와 물 마실 여유도 없다.
세상 살기가 어렵고, 힘들지라도 우리는 살아가는 이유에 대해서 고민해야된다. 그 고민속에서 여유를 찾아야되고, 물 한잔, 커피한잔의 여유를 찾을 필요가 있다.
정말 웃긴 이야기는 커피를 마시면서도 여유롭지 못한 이들이다. 여유롭게 마시는 커피가 오희려 독이 되는 경향이 많은데, 뜨거운 커피를 벌컥벌컥 마시는 사람들도 있다.
왜 그렇게 바쁜지… 너무나도 바쁘고 복잡한 우리 사회에서 의자에 앉아 먼 산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커피 한 잔을 마신다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질 것이다.
꼭 커피뿐이겠는가. 물이라도 한 잔 여유롭게 마시거나, 음료수라도 여유롭게 마신다면 더 없이 좋을 것이다. 우리 선조들은 물 마실때에 벌컥벌컥 마시지 않았다.
바가지 위에 꽃잎하나 올려놓으면 벌컥벌컥 마시고 싶어도 자연스럽게 천천히 마실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렇게 여유로움 삶을 살 수 있을텐데 왜 우리는 이토록 복잡한 세상에서 힘들게 사는지 모르겠다.
여유로움…
커피 한 잔의 여유를 가지며 오늘도 힘찬 하루를 보내면 어떨까? 생각 된다. 여유로움은 큰 것이 없다. 복잡한 생각을 집어치우고 가볍게 생각하면 된다.
하지만 일반 직장인들에게 이런 여유로움을 가진다는것은 정말 쉬운일이 아니어서 매사에 예민해지고 힘들어지는게 참으로 안타까울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