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기공에서 만든 롯데가스보일러를 사용하고 있다면, 보일러를 틀었지만 난방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난방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우선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자가점검을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a/s 점검을 받게 되면 기사님 호출 비용이랑 수리 비용이 함께 청구되기 전에 확실히 어떤 것이 문제인지 자가점검을 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만약 아래 설명되어 있는 내용과 같이 자가점검을 하였지만 해결되지 않는다면 더 이상 자가점검을 해서는 안 됩니다. 이럴 경우 전원 플러그를 빼고 롯데기공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a/s 점검을 받아야 됩니다.
실내온도조절기 온수전용인지 확인
실내 온도조절기에서 현재 보일러 작동 방식이 온수 전용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됩니다. 만약 온수 전용으로 되어 있다면 ‘난방 온수’로 변경해서 사용해야 됩니다.
실내 온도조절기 사용법은 가볍게 버튼이나 스위치를 눌러서 조절할 수 있으며, 리모컨이 있는 모델이라면 리모컨으로 난방 온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전환해 주면 됩니다.
난방온도 설정이 낮을 경우
실내 온도조절기에서 난방 온수 설정으로 되어 있지만 그래도 난방이 되지 않는다면 난방온도 설정이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됩니다. 일반적으로 난방온도를 너무 낮게 설정하여도 난방 기능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 실내 온도조절기에서 난방온도를 적당한 온도로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온도보다 설정온도가 높아야지 난방이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물보충 에러가 표시될 경우
보일러를 장시간 사용할 경우에는 배관 내에 물이 부족한 현상이 발생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물 보충을 해줘야만 정상적으로 보일러가 작동됩니다.
물 보충이 표시되는 오류는 코드는 P4, P6, d1으로 표시됩니다.
이럴 경우 물 보충을 해줘야 됩니다.
배관에 공기가 찼는지 확인하기
오랜 시간 동안 보일러를 가동하지 않게 되면 배관 내에 공기(에어)가 차게 됩니다. 이럴 경우 에어 빼기를 하게 되면 보일러가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이럴 경우 사용자가 직접 배관에 차여 있는 공기를 뺄 수 없습니다. 전문가에게 a/s 점검을 받아서 해결해야 됩니다.
난방수 분배기가 잠겨 있을 경우
가끔씩 난방수 분배기가 잠겨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난방수 분배기를 열어주면 해결됩니다.
난방배관에 이물질이 쌓여있는 경우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이해서 난방 배관 안에 이물질이 많이 쌓여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이물질을 제거해 줘야 됩니다. 비전문가인 일반인이 작업하기에는 힘들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롯데가스보일러 A/S 점검 신청하기
사용자가 세부적인 점검과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은 힘듭니다. 보일러 난방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서 자가점검을 하였지만 문제점을 해결하지 못한다면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더 노력하게 된다면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점검 후 전문가에게 요청하세요.
롯데 가스보일러 전화번호 : 1588-8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