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후레쉬 사용법
아이폰 카메라 뒷면에는 다이아몬드 모양의 하얀색 후레쉬가 있습니다. 이 후레쉬를 이용해서 여러가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손전등 기능이며, 두번째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을때 주변을 밝게 해줘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2가지 모두 좋은 기능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아이폰 사용자라면 이러한 기능을 알고 아이폰을 사용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손전등 기능을 활용한 후레쉬 사용법은 결혼식이나 야구장 응원하로 갈때 사용하면 스마트하게 활용될 수 있으며 어두운곳을 밝게 비춰주는 용도로도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래서 손전등 기능 이외에도 사진 찍을때나 동영상 촬영할때도 이러한 후레쉬를 자동이나 켬으로 설정해주게 되면 어둡게 사진을 찍는것이 아닌 조금 더 밝게 사진 촬영이 가능해집니다.
아이폰 손전등 기능 켜기
아이폰 뒷면 카메라 옆에 있는 후레쉬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손전등 기능을 켜봐야 될 것입니다. 아이폰 기종마다 조금씩 위치가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사용법은 동일합니다.
아이폰에는 기본적으로 제어센터에서 이러한 손전등 기능을 켜기, 끄기 할 수 있습니다. 제어센터에 포함된 항목에 손전등이 있다면 아이폰 후면 카메라 후레쉬를 활용해서 손전등을 켜게 된다면 주변을 조금 더 밝게 비출 수 있습니다.
- 아이폰 제어센터를 실행합니다.
- 제어센터 실행은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면 됩니다.
- 손전등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 아이폰 뒷면 후레쉬에서 빛이 납니다.
- 손전등을 끄고 싶다면 터치를 한 번 더 하면 꺼집니다.
제어센터에 손전등 아이콘이 안보일 경우
제어센터에서 손전등 아이콘을 찾을 수 없다면 현재 제어센터에 손전등 기능이 꺼져 있는 상태입니다. 그랫 추가해줘야 되는데요,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이폰 설정앱을 실행합니다.
- 제어센터를 선택합니다.
- 제어 항목 추가 -> 손전등을 선택합니다.
- 제어센터에 포함된 항목에 추가되도록 합니다.
손전등이 제어센터에 추가됨으로써 이제 손전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후레쉬 켜기 기능
아이폰 카메라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찍을때 후레쉬를 켜놓은 상태에서 사진을 찍고 싶다면 후레쉬 “켬”을 선택해주면 항상 후레쉬가 켜진 상태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만약 자동으로 설정하게 되면 주변 밝기에 맞춰서 자동으로 후레쉬가 켜지게 됩니다. 끄기로 설정되어 있다면 항상 후레쉬가 꺼진 상태에서 촬영이 됩니다.
이점을 참고해서 기능을 이용하면 될텐데요, 주변 밝기에 맞춰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고 싶을때는 이렇게 후레쉬 기능을 자동으로 해주고, 항상 켜놓고 싶다면 “켬”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 ∧ 아이콘을 선택해서 ∨으로 바꿉니다.
- 아래쪽에 번개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 아이콘을 선택해서 자동, 켜짐, 끄기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후레쉬를 항상 켜고싶다면 “켬”을 선택합니다.
- 주변 환경에 맞춰서 촬영하고 싶다면 “자동”으로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