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가스보일러를 사용하다 보면 보일러가 정상적으로 작동이 안 되면서 실내 온도조절기 장치의 화면 표시등에 ERROR CODE:C6이라고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표시등은 이상상태 표시등으로써 보일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C6 에러코드 원인
원인 : 보일러 점멸 연소 램프 점멸. 비등. 즉 연소 불량입니다. 보일러 불이 안 붙는다는 뜻으로써 연료 공급 문제나 배기가스 배출의 장애로 발생됩니다.
C6 에러코드 발생되는 이유
여름철 동안 보일러를 사용하지 않다가 늦가을, 초겨울쯤에 보일러를 사용하게 되면 갑자기 사용하는 것이라서 연료 라인에 공기가 차거나 연소실에 먼지가 쌓일 수 있습니다.
C6 에러코드 해결 방법
보일러의 전원을 끄고 연료 공급 및 배기 통로를 확인해 봐야 됩니다. 연료 밸브가 제대로 열려 있는지도 확인해야 되며, 온수 문제는 배관에 공기가 차거나 필터가 막혔을 때 발생됩니다. 이 부분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보일러를 리셋해보고 보일러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해 보세요.(리셋 방법은 보일러 코드를 뺐다가 다시 꼽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추가 점검 내용
앞서 설명하였듯이 롯데 보일러 에러코드 C6의 원인은 연소 불량인데요, 점화가 안된다는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몇 가지 자가점검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전원 플러그 콘센트에 꽂았는지
- 전원 퓨즈가 끊어져 있는지
- 실내 온도조절기의 설정온도가 적절하게 되어 있는지
- 난방 배관 내물이 부족하지는 않은지
- 가스 중간밸브가 잠겨 있지 않은지
- 가스 공급 중단 또는 가스가 없는지
- 사용 중인 가스의 종류가 다른지
이 정도로 추가적인 점검을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A/S요청하기
롯데 보일러 a/s 전화번호 : 1588-8888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서 a/s요청을 진행하면 됩니다.